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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나리타국제공항에서 표출되고 있는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영상.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정일영)가 세계 각국 여객을 대상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1일부터 도쿄 나리타국제공항 출발·도착층 로비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영상을 표출하고, 홍보 포스터도 게재하고 있다. 나리타공항은 2016년 기준으로 연간 국제선 3천119만 명, 국내선 700만 명이 이용하는 일본의 대표적 국제공항으로, 이곳을 오가는 세계 각국 여객에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공항공사는 공사가 보유한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서도 올림픽을 홍보하고 있다. 인천공항 출국장 대형 전광판, 여객 정보제공용 'U-Board', 입국장 미디어월 등에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영상을 표출하고, 입국장 곳곳에 마스코트 조형물을 설치했다.
인천공항 탑승동에는 올림픽 공식 기념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교통센터에는 평창 ICT(정보통신기술) 올림픽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에 관한 각종 소식을 전달하고, 인천공항가족 소식지와 공항공사 사보에 올림픽 홍보 배너 또는 광고를 게재하기로 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을 안내하는 공항철도, 서울 시내 전광판 광고에 평창 동계올림픽 엠블럼을 넣어 2터미널과 올림픽을 연계한 홍보활동도 벌이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달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금 100억 원을 전달한 바 있다.
공사는 제1여객터미널과 탑승동, 내년 1월18일 개장 예정인 제2여객터미널 등 공항 전역에 걸쳐 선수단 및 관계자를 위한 전용 입·출국장과 세관심사대, 전용 버스 주·정차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