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레나 인천학익 조감도. /한화건설 제공 |
39~84㎡ 최고 29층 562가구 조성
내일 1순위 청약·2026년 4월 입주
포레나 인천학익은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넓은 동 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주차를 최소화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어린이놀이터, 중앙광장, 어린이집, 스쿨버스 스테이션, 세대창고 등 다양한 공유 시설을 마련해 입주민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클럽포레나(커뮤니티시설)에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독서실, 북하우스, 경로당 등 문화교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교통·교육·생활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도화IC, 문학IC와 가까워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판교, 분당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로 접근이 쉽다. 수인분당선 인하대역과 학익역(2026년 개통 예정)이 단지 반경 2㎞ 이내에 있어 인천 타 지역은 물론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고, 인하대학교가 1.2㎞ 반경 안에 있어 모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홈플러스, CGV인천학익,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인하대병원 등이 인근에 있어 직장·주거 근접성이 뛰어나다. 다목적 운동장, 게이트볼 경기장, 배드민턴장, 어린이 놀이터, 각종 휴식시설 등이 있는 미추홀공원과 가까워 취미·여가 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문학도시자연공원, 관교공원, 문학산, 승학산 등과도 가깝다.
입주는 2026년 4월로 예정돼 있다.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