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카페·키즈스테이션 '주부 맘 심쿵'

동탄2 '제일풍경채 에듀&파크' 59·76㎡ 624가구 여성친화단지
  • 경인일보
  • 발행일 2016-07-08
동탄2신도시 제일풍경채 에듀&파크 투시도

올해 상반기 1순위에서만 5만여명의 청약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화성 동탄2신도시에 '제일풍경채 에듀&파크'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7일 제일건설 등에 따르면 동탄2신도시 A96 블록에 들어서는 제일풍경채 에듀&파크는 지하 3층~지상 20층, 9개 동 규모로 모두 624가구가 공급된다. 전용면적 59㎡와 76㎡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신혼부부와 은퇴한 베이비부머 등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제일풍경채 에듀&파크는 '여성 친화' 아파트 단지로 조성되는 게 특징이다. 주부들의 티타임 공간인 '맘스카페'와,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원 통학 셔틀버스를 탈 수 있도록 돕는 '키즈 스테이션'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각 세대 별로 천장고를 10㎝ 높이고 4bay·맞통풍 설계를 통해 보다 넓은 개방감을 줄 수 있도록 한 부분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전용면적 59㎡에는 넓은 공간 활용을 위해 팬트리를 설치하고, 전용면적 76㎡에는 알파룸을 설계해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했다고 제일건설 측은 설명했다.

에듀&파크라는 이름처럼 '교육 공간'과 '공원 등 녹색 공간 조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먼저 '녹색 공간' 확보를 위해 단지 내에 중앙공원 등을 조성하는 한편, 단지 앞에 산책로·수변공원 등이 포함된 체육공원이 들어선다.

인근에 산척저수지와 송방천을 중심으로 75만㎡ 규모로 '수변친화형 문화상업 복합 공간' 동탄호수공원이 있는 점도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한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집부터 고등학교까지 '자녀 교육 원스톱'을 표방,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점도 젊은 부부들의 선호도를 높일 것으로 점쳐진다.

신도시 입주민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인 교통여건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올해 개통될 예정인 동탄순환대로와 장지IC(예정)·동탄대로를 비롯해, 수서~평택 간 고속철도 SRT(2016년 하반기 개통 예정)와 GTX(2021년 개통 예정)가 오가는 동탄역이 인근에 있어 서울 등 다른 수도권 지역으로의 진입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분양 일정은 7월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하며 당첨자 발표는 20일이다. 정당 계약은 26~28일 진행된다. 견본 주택은 화성시 방교리 29-1에 조성된다.

/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