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 '대광로제비앙' 최고청약률 3.5대1 큰호응

시세比 7천만원↓ '합리적 가격'
7호선 연장 추진 확정땐 '역세권'
  • 경인일보
  • 발행일 2016-07-14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대광로제비앙 투시도. /대광로제비앙 제공

인천 청라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 A-2블록에서 대광로제비앙이 최고 청약률 3.5대1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대광로제비앙은 서구 경서동 994에 지하2층, 지상25층 아파트 674세대로 구성돼 있다. 분양사는 주변 시세보다 7천만원가량 낮은 '합리적 분양가'를 가장 큰 장점으로 홍보하고 있다.

인천시는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이 확정될 경우 대광로제비앙은 역세권 단지로 주목받을 수 있다. 이밖에 인천~김포~청라~송도를 잇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어 교통 인프라 개선이 기대된다.

생활 편의 시설로 인근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커낼웨이 수변상권 등이 위치해 있다. 청라달튼외국인학교, 베어즈베스트청라골프클럽 등 교육, 체육시설이 인접해 있는 것도 대광로제비앙 입지의 장점 중 하나다.

평면의 특징은 중소형을 4배이(Bay)와 방 4개짜리로 설계한 것이 눈에 띈다. 단지 내부는 '중앙 잔디 광장', '가족 정원', '피크닉 가든', '야생 초화 가든', '시니어 정원', '허브 건강 정원' 등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으로 계획하고 있다.

주민 편의 시설로는 북카페,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등이 예정돼 있다. 아이들을 위한 모험놀이터, 햇살놀이터, 유아놀이터가 조성되고, 경로당과 단지내 어린이집이 설계에 반영됐다.

대광로제비앙은 향후 청라에 예정된 대형 프로젝트 단지와 가깝다.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하나금융타운을 비롯해 국제업무단지와 인근에서 추진 중인 신세계복합쇼핑몰, 청라시티타워, 차병원의료복합타운 등이 향후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고 분양사는 강조하고 있다.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은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