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배후수요 두토끼… 상가 투자 '꽃길' 걸어볼까

우미 '광교 브릭스톤' 분양
'우미 뉴브' 내 133실 조성
상현역서 220m '초역세권'
  • 경인일보
  • 발행일 2017-10-26 제8면

광교 브릭스톤 투시도
신분당선 상현역 인근 광교지구에 조성되는 프리미엄 다이닝 스트리트 몰 '광교 브릭스톤'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

신분당선 상현역 인근 광교지구에 영국풍의 프리미엄 다이닝 스트리트 몰 '광교 브릭스톤'이 들어선다. 우미건설이 시공하는 광교 브릭스톤은 광교 최대의 지식산업센터인 '우미 뉴브'(총 연면적 9만9천991㎡)내 지하 1층~지상2층(연면적 1만4천800㎡) 총 133실 규모로 조성된다.

광교 브릭스톤은 상현역에서 직선거리 220m의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 유입을 기대할 수 있고 지식산업센터 우미 뉴브에서 발생하는 자체 수요와 인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두터운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잠재적 투자가치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영국 스타일의 웅장한 외관은 물론 테마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유명 음식점과 커피전문점 등을 배치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식음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총 주차대수 약 780대(법정 주차대수 대비 약 200%)의 넉넉한 주차장을 마련해 차량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교통 접근성도 뛰어나다. 상가 앞을 지나는 포은대로를 통해 동북쪽의 용인 수지 방면이나 남서쪽의 광교 중심권에서의 접근이 용이하며, 인근에 자리한 광교상현IC와 동수원IC를 통해 서울-용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활용이 용이하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권분석시스템에 따르면 브릭스톤 중심 반경 500m 이내는 약 3천500가구 1만여 명의 인구가 거주하면서도 상업·업무시설 밀도가 매우 낮고 주변에 약 8만5천㎡의 오피스가 밀집해 있어 브릭스톤 자체 수요도 풍부해 투자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신분당선의 신사역부터 강남역 구간이 지난해 착공돼 2022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지역 내 유동인구 및 소비세력 유입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광교신도시로 이전해 올 경기도청 신청사 건립과 인근 지역에 조성될 법조타운 등의 개발 호재도 주목할 만하다. 분양문의 : (031) 213-1500

※ 본 내용은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비즈엠 포스트

비즈엠 유튜브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