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입주 고객의 서비스 향상을 높이기 위해 입주·하자 관련 서비스 업무를 민간에 위탁하기로 했다.
7일 LH에 따르면 지난해 주거품질통합서비스 브랜드 '큐 플러스'를 출시해 설계부터 하자관리까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그동안 준공에서 입주까지 시행하는 각종 품질점검과 하자 서비스 업무를 직접 수행해 왔다.
그러나 지난해 입주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불만 등을 조사한 결과 불친절 문제와 처리지연 등이 제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부터 연간 300억 원을 투입해 하자관리 부문의 전문성과 기술을 갖춘 민간 업체를 선정하기로 했다.
앞으로 입주·하자서비스를 위탁하고, 고품질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자관리센터인 'LH 큐플러스 라운지'를 입주지원센터와 통합 운영해 입주 초기 고객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신속하게 하자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전국 13개 지역본부에 하자 신속대응 전문조직인 '기동 CS팀'도 신설·운영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입주 서비스 민간 위탁으로 1개월 이상 장기근로자 5천 220명, 단기근로자 1만 7천233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상훈기자 sh2018@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