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아파트·오피스텔 394가구 분양

국제관광 거점도시 '끝없는 성장 잠재력'
  • 경인일보
  • 발행일 2018-08-02
힐스테이트_속초_센트럴_조감도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시청·우체국·시장등 인프라 우수
양양·영동고속道인접… 서울 접근성
분할 이중창 사용 바다 조망 극대화


현대건설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의 19 일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을 분양하고 있다. 속초시에서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첫선을 보이는 단지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오피스텔 1개 동 포함) 규모로, 아파트 256세대와 오피스텔 138실 등 총 394세대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78㎡ 64세대 ▲84㎡ 174세대 ▲104㎡ 14세대 ▲114㎡ 4세대로 구성됐다. 오피스텔은 ▲24㎡ 23실 ▲26㎡ 70실 ▲27㎡ 45실이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교통·편의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있다.

속초시청과 속초우체국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신협·농협 등 각종 금융시설을 비롯해 속초관광수산시장, 로데오퍼스트몰 등도 도보권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속초의료원 등도 가깝다.

단지에서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이 있어 교육 여건이 양호하다.

설악산·속초해수욕장·호수공원 등이 가깝고,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계획돼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단지 안에 중앙광장, 테마정원 등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 샤워실, GX룸, 독서실, 북카페(작은도서관), 키즈&맘스카페 등의 시설도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평면 및 가구 등을 선택할 수 있는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거실과 안방에 분할이중창을 적용해 속초 바다 조망 효과를 극대화했고, 친환경 자재인 'E0등급' 가구를 사용하는 등 입주 고객의 건강까지 신경을 썼다.

오피스텔에는 쿡탑,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단지 내 적용하는 하이오티(Hi-oT) 기술도 눈에 띈다. 하이오티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 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속초 핵심 입지에 위치해 있고 바다 조망까지 가능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속초시에 처음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다양한 시설과 특화설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의 5에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경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