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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전역세권 개발계획./한국철도 제공 |
수년째 참여 기업이 없어 사업 추진에 난항을 겪던 대전역세권 개발사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대형 건설사를 포함해 복수 업체가 사업신청서를 냈기 때문이다.
대전역세권 개발사업은 동구 정동과 소제동 일대 재정비 촉진지구 10만여㎡ 중 대전역 인근에 있는 복합 2구역 상업부지 3만여㎡를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한국철도는 지난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이 사업과 관련해 3차례에 걸쳐 참여 기업을 모집했지만, 참여 기업이 없어 무산됐다.
이에 따라 한국철도와 대전시는 사업부지로 활용하기 어려운 대전역 증축영역 등을 사업 범위에서 제외하고, 환승센터 부지 중 사유지 토지비를 부담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주거시설 비율은 25% 미만에서 주거 건축한계선(46%) 준수를 원칙으로 하되 최대 50% 미만으로 완화하고, 용적률은 700% 이하에서 1천100% 이하로 상향했다.
그 결과 지난 4월 대기업과 건설사, 금융사 등 모두 55개 업체가 사업 참여 의향서를 냈고, 복수 업체가 신청서를 낸 사례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철도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열어 1주일 이내에 우선협상 대상업체를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개발사업을 통해 상업·문화·비즈니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시설과 철도·지하철·버스가 오가는 복합 환승센터가 조성된다.
/이상훈기자 sh2018@biz-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