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에 오진택·권재형의원 선출

  • 이상훈 기자
  • 입력 2020-07-16 10:57:45
2020071602000017500036211.jpg
김명원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가운데)과 오진택(왼쪽), 권재형 부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진택 경기도의원 제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에 오진택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2)과 권재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 3)이 각각 선출됐다.

오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위원회 부의장, 화성시청 대외협력관, 제10대 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권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을) 지역위원회 부위원장, 제7대 의정부시의회 의원(전반기 자치행정위원장), 제10대 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다.

오진택 부위원장은 "김명원 위원장을 도와 건설교통위원회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며 "SOC 예산에 대한 감소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데 도민의 교통불편 해소와 여전히 부족한 사회 인프라 구축이 필요한 지역에 대한 건설사업 추진 등을 위한 합리적인 예산 확보 및 정책적 대안 모색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권재형 부위원장은 "도민들에게 더 나은 건설·교통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해 나갈 것이며, 경기도의 균형발전을 위해 경기 북부에 도로, 철도 등 SOC 사업예산과 정책이 선제적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김명원 위원장은 "선출된 건교위 2명의 부위원장을 포함해 새롭게 구성된 건설교통위원회 11명 위원들과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한 위한 건설공사 현장 선진화와 더불어 원활한 경기지역 광역교통체계 구축 그리고 전액관리제 하의 택시산업발전 문제 해결 등 경기도의 건설과 교통과제를 도민과 함께 풀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훈기자 sh2018@biz-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