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집값 상승에 리모델링 시장도 '후끈'…여름 비수기 '옛말'

  • 이상훈 기자
  • 입력 2020-07-23 08:4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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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은 7월 여름시즌을 맞아 홈인테리어를 계획중인 고객들을 위한 '혜택이 왔썸머' 할인전을 진행한다./한샘 제공

최근 '똘똘한 한채' 선호 현상이 집값 상승으로 이어지면서 부동산 경기에 민감한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도 때아닌 호황을 맞고 있다.

가구·리모델링 분야 1위 업체인 한샘의 지난달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특히 리모델링 패키지 공사 건수는 이 기간 2배 이상 늘어나 성장을 견인했다.

집값 상승에 따른 '내가 살 집' 추격 매수가 빈번하게 이뤄지면서 인테리어 계약까지 함께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선 통상 여름은 비수기로 꼽힌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는 더욱 이례적으로 받아들여진다.

업계 관계자는 "사계절 가운데 이사 철이자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봄·가을을 성수기로 본다"며 "원래 여름철은 겨울보다도 계약 건수가 작은 비수기"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초여름이라 할 수 있는 올해 6월 한샘 리모델링 패키지 계약 건수는 '봄 성수기'인 4∼5월을 웃돈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7∼8월 리모델링 계약 건수 역시 6월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한샘은 내다봤다.

한샘은 본격적인 휴가철인 7∼8월에도 리모델링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전문 시공 인력을 작년 대비 약 20% 늘렸다.

올해 2분기 작년 동기 대비 리모델링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한 지역을 살펴보면 최근 집값 상승을 이끈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에 집중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많이 늘어난 지역은 서울 강북과 경기 남양주·구리·고양시 일산이 포함된 '서울 강북·경기 북부' 지역이었다. 이어 서울 강남과 경기도 수원·성남 분당·용인이 포함된 '서울 강남·경기 남부' 지역이 2위에 올랐다.

한샘은 내달 말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리모델링 패키지 제품 '수퍼'를 상담 신청한 후 계약한 고객에게 붙박이장 등을 제공하는 등 여름철 리모델링 마케팅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상훈기자 sh2018@biz-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