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왕 센트라인 데시앙 투시도. /태영건설 제공 |
태영건설이 오는 3일 의왕시 오전나구역 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의왕 센트라인 데시앙'에 대한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의왕 센트라인 데시앙 단지 바로 앞에는 인동(인덕원~동탄)선 복선전철을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예정)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의왕 센트라인 데시앙은 의왕시 오전동 일원에 '오전나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으로 공급하며, 지하 2층~지상 38층 5개동, 총 733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37~98㎡ 532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37㎡A 74가구 ▲37㎡B 18가구 ▲59㎡A 21가구 ▲59㎡B 185가구 ▲84㎡A 193가구 ▲84㎡B 19가구 ▲98㎡ 22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청약은 이달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10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청약 당첨자는 오는 17일 발표에 이어 오는 28~30일 등 3일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GTX 등 교통 환승 프리미엄 갖춰
군포 첨단 R&D 혁신 허브 눈길
'비규제지역' 청약 문턱도 낮아
9일 특별공급·10일 1순위 청약
비규제지역이라 청약 문턱도 낮다. 1순위 청약 기준으로 수도권에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은 세대주·세대원 구분 없이 주택을 보유해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은 60%를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가점이 낮은 청약 수요자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전매제한은 1년이다.
의왕 센트라인 데시앙은 대형 교통호재로 인한 수혜가 단연 돋보인다. 인동선 오전역(예정)을 단지 앞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인동선은 안양 인덕원에서 화성 동탄을 잇는 약 39㎞ 철도로, 현재 1공구·9공구는 2021년 착공 후 공사 중이며, 나머지 구간들은 지난달 20일 발주돼 올해 연말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인동선에서 황금 환승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오전역은 인동선 급행역으로 다음역인 인덕원역에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예정)·4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인덕원역에는 월판(월곶~판교)선도 예정돼 있어 판교까지 생활권역이 넓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하행으로는 3개 역(급행 기준)만 이동하면 동탄역에서 GTX-A노선(예정)과 SRT까지 이용 가능하다.
 |
| 의왕 센트라인 데시앙 조감도. /태영건설 제공 |
또한 경수대로가 가까워 안양·군포 등 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단지 인근의 평촌IC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기 편리해 강남·과천·판교 등 주요 지역에 30분 내 도달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의왕초가 도보권에 위치하며 호성중·모락중·모락고 등 학교가 가까워 초·중·고 12년 교육을 한 자리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평촌 학원가도 인접해 공·사교육 모두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안양IT밸리·군포제일공단 등 대형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해 현대케피코, 롯데케미칼 등 대기업 직주근접 수요도 갖췄다. 이외에도 다수의 기업체가 위치하고, 근거리에 위치한 군포 당정동에 바이오를 중심으로 하는 첨단 R&D 혁신 허브 조성이 계획된 점도 눈길을 끈다.
여기에 모락산·모락공원·보식골로 어린이공원·오전로 가족공원 등 공원과 모락둘레길을 통해 자연을 누리기 좋고 홈플러스·의왕시청 등이 가까워 생활 인프라도 잘 갖췄다.
우수한 설계도 돋보인다. 의왕 센트라인 데시앙은 전 세대 남향위주로 배치돼 조망권 및 일조권 확보에 용이하다. 건폐율은 의왕시에서 최근 공급된 단지들 중 가장 낮은 수준의 약 14%로 구성돼 최대 104m의 동간 거리를 확보했으며 세대별 간섭을 최소화해 쾌적성도 더했다. 단지 중앙부에 광장이 설계되며, 지상에 주차장이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로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실내골프연습장·작은도서관·스터디룸·독서실 등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인동선 교통 호재를 가장 가까이서 선점할 수 있고, 교육, 생활 환경, 상품성 등이 모두 빼어나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최고의 아파트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단지"라며 "오래도록 이번 분양을 기다려온 수요자들이 많고, 최근 부동산 시장 분위기도 개선되면서 의왕 지역 내 수요는 물론 군포, 안양 등 인근 지역에서도 고객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부근인 오전동에 위치한다.
/의왕
※ 본 내용은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