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거점도시 도약 가능성
인프라 강점… 내달 6일 1순위
 |
고양 장항 아테라 투시도. /금호건설 제공 |
금호건설 컨소시엄은 장항지구 B-3블록에 짓는 '고양 장항 아테라'의 견본주택을 지난 26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총 76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8월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당첨자 계약체결은 같은 달 26~28일 3일 간 진행된다.
청약은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이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 만 19세 이상이면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원 및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우선공급 비율은 고양시 1년 이상 거주자 30%, 경기도 6개월 이상 거주자 20%, 수도권 거주자 50% 등이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공공주택지구 내 분양단지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공급된다. 날로 치솟고 있는 분양가 상승흐름에 더해 고금리 및 고물가 등이 맞물려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내 집 마련의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 장항지구 내 희소성 높은 민간분양단지로 공급돼 공공분양과 달리 상대적으로 청약 문턱이 낮다는 점도 가치를 더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장항지구는 인구 2만7천여명, 건설호수 1만1천800여호 등으로 계획된 공공주택지구다. 각종 생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갖춰지고 있는 데다, 주변으로 대규모 호재가 줄을 잇고 있어 향후 경기 서부권역 최대 거점도시로의 도약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고양 장항 아테라는 장항지구 내에서도 각종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환경이 강점이다. 단지 앞으로 올 9월 개교 예정인 장항초와 유치원이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안심 통학환경이 구현되며 중학교 및 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도 도보거리에 있다. 지역 내 인지도 높은 백마 학원가 및 킨텍스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돋보인다. 단지와 맞닿은 한류월드로 등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인근 자유로, 제2자유로 이용시 장항IC 및 한류월드IC 등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차량 6분 거리에 3호선 마두역이 위치해 있고,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 노선인 킨텍스역도 연내 개통을 앞두고 있다.
/고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