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서해그랑블' 눈길]송도·봉재산 가까운곳 '배산임수' 명당

  • 목동훈 기자
  • 발행일 2018-04-05 제14면

연수 서해 그랑블 1차 아파트2
인천 연수서해그랑블 1차 전경. /조재현기자 jhc@kyeongin.com

교통·교육·환경 '3박자' 다 갖춰
10분거리 이내 동춘·동막역 위치
아파트 주변 쾌적한 녹지 둘러싸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봉재산 인근에 위치한 연수서해그랑블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고 있다.

거주지를 결정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꼽히는 교통, 교육, 환경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아파트 입지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교통의 편리함이다.

흔히 지하철역 주변 지역을 '역세권'이라고 하며, 이곳에 위치한 아파트는 인근 주택의 거래 시세를 주도한다.

요즘 아파트 분양시장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의 아파트 선호 조건을 반영한 키워드로 '학세권' '숲세권'이란 단어가 등장한다.

소비자들이 교통과 함께 교육환경과 자연환경을 중요시하는 시대 흐름을 읽을 수 있다. 자녀의 통학거리를 고려해 아파트 인근에 학교가 있는지를 따지는 '학세권', 친환경 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원이나 숲이 우거진 곳에 인접했는지를 따지는 '숲세권' 등이 고루 갖춰진 곳이 연수서해그랑블이다.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위치한 연수서해그랑블은 10분 거리에 동춘역, 동막역이 있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에는 송도나들목과 문학나들목을 이용해 제2경인고속도로에 진출입할 수 있다.

또한, 동춘초, 연수여고, 연성중 등은 아파트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환경이라 입주민의 편의성이 뛰어나다.

아파트 인근에 청량산, 문학산, 봉재산 등이 있어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연수서해그랑블은 송도국제도시와 매우 가깝다. 이 덕분에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 등 송도에 있는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지난해 12월 입주를 시작한 연수서해그랑블은 중대형 단지다. 인공폭포·카페테리아·보육시설 같은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거래가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지역 부동산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이 아파트는 주력 평형대가 84㎡형이라 실제 거주는 물론 투자 목적 수요자들의 관심도 많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


비즈엠 포스트

비즈엠 유튜브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