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여가구 분양 사실상 마무리
LH, 3.3㎡당 평균 '1천만원대'
2만여㎡ 수의계약 판매 '관심'
수원 호매실지구 내 주택 분양이 사실상 마무리되면서 지구 내 상업용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LH가 지구 남쪽의 상업용지 공급에 나섰다.
호매실지구는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호매실동 일원 311만6천341㎡ 부지에 2만여 세대가 입주하는 택지지구로 최종 계획인구가 5만5천여명에 이른다. 특히 녹지비율이 높고 동 간 간격을 넓게 계획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원 호매실지구는 서울 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 수원역이 지구 동쪽 3㎞ 지점에 위치 해 있다. 영동고속도로가 지구와 인접해 있으며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수원~광명 민자고속도로가 지구 중앙을 남북을 관통하고 있다. 특히 성남 정자~광교~호매실을 연결하는 신분당선 개통 계획 중에 있어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또한 지구 내 초등학교 4곳, 중학교 3곳, 고등학교 2곳이 이미 개교했으며, 성균관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가 가까운 교육 프리미엄 지구다.
지구 서쪽에 칠보산을 잇는 녹지대가 연접해 있고, 황구지천에서 유입되는 금곡천, 호매실천에는 다양한 수변공원과 수원시 생태환경체험관이 있어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지구 내 홈플러스 및 수원역 인근 AK백화점과 롯데몰 입점으로 생활편의시설도 완비돼 있다.
올해 1월 B-2블록 아파트 입주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7개 단지 4천800여 세대가 추가 입주예정이며, 마지막 민간 분양 단지인 금호어울림도 95% 분양률을 보이고 있어 사실상 주택 분양은 마무리된 셈이다.
더욱이 지구 북측에 98만㎡(7천428세대)의 수원 당수지구 등 주변 지역 개발 기대 심리로 현재 수의계약으로 판매 중인 지구 남측 상업용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총 공급면적은 2만6천30.7㎡로 3.3㎡당 평균 분양가는 1천만원대다. 개별 공급면적은 1천48.9㎡~3천33.8㎡로 다양하다. 대금납부조건은 3년 할부(무이자)다. 문의 : LH 경기지역본부 판매부(031-250-8139)
/최규원기자 mirzstar@kyeongin.com